티스토리 뷰
지형이 한반도를 닮은 섬 화태도는 주변 많은 섬들에 둘러싸여 있는 섬으로 아름다운 둘레길도 유명하지만 주변 섬들이 막아주는 덕분에 큰 파도가 치지 않아 세 개의 선착장은 낚시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오늘은 여수 화태도 둘레길 그리고 섬여행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둘레길
화태도는 차로 갈 수 있은 섬으로 돌산도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화태도의 둘레길인 화태도 갯가길은 돌산도 예교마을 화태대교입구가 출발지점입니다. 다리는 자동차가 다니는 길 옆으로 넓은 인도가 있어서 걸어 다니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화태도 갯가길은 약 12km 정도의 갯가길을 따라 바다를 보면서 걸으실 수 있는 해변길입니다. 둘레길을 둘러보시고 뻘금 버스정류장에 도착하시면 버스를 이용하셔서 화태대교의 출발지까지 이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 화태도 갯가길 >>
총길이 : 11.6km
소요시간 : 4시간 30분
난이도 : 중
< 코스 >
돌산 화태대교 입구 → 뻘금 버스정류장 → 치끝 → 마족항 → 월정항 → 독정항 → 묘두 → 꽃머리산 들머리 → 꽃머리산 → 뻘금 버스정류장
2. 섬여행정보
화태도는 개도, 두리도, 나발도, 송도, 자봉도 등 9개의 섬이 둘러싸고 있는 섬으로 차로 찾아가실 때의 주소는 전남 여수시 남면 화태리입니다. 화태도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는 섬으로 둘레길을 걸으시면서 한눈에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화태도는 3개의 마을이 있는데 화태, 월전, 묘두 마을입니다. 월전마을은 일출로 유명하며 노란색 월전등대 주변의 풍경 또한 아름다우며 낚시까지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화태마을이 가장 큰 마을이며 학교와 은행, 보건소, 식당등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수 화태도 둘레길 그리고 섬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화태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