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중구에 위치한 섬인 무의도는 무의대교가 개통되면서 배를 타지 않고 차량으로 이동하실 수 있는 섬이며 유명한 두 개의 해수욕장으로 하나개 해수욕장과 실미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오늘은 무의도 가는 방법과 가볼 만한 곳, 둘레길 그리고 섬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무의도 가는 방법
1. 자동차 이용 시
차량 내비게이션에 무의도를 입력하시거나 무의도 주소 인천 중구 무의동 무의도 광명항을 입력하시고 찾아오시면 됩니다. 주차 시 광명항 부근은 혼잡한 편이니 무의광명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2. 대중교통 이용 시 (인천공항 1 터미널에 하차하실 경우)
인천공항 1 터미널에서 자기 부상열차 용유 방면에서 승차하신 다음 용유역에서 하차, 용유역정류장에서 마을버스 무의 1번, 222번 버스 승차하셔서 큰 무리선착장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2. 가볼 만한 곳
1. 하나개해수욕장
밀가루 같은 고운 모래사장으로 유명한 하나개해수욕장은 바닷물이 빠지면 고운 모래사장 너머 넓은 갯벌을 보실 수 있으며 갯벌에서 갯벌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소라와 바지락은 물론이고 동죽조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갯벌이 모습을 감추고 나면 1km의 아름다운 백사장에서 해수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수심이 적당해서 가족과 즐기시기 적당하고 숙박시설, 샤워장, 식당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하시기 편리하며 해수욕장 뒤편으로 유원지가 있어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2. 해상관광탐방로
둘레길 코스 중에 한 부분인 하나개해수욕장 인근 해안도로탐밤로는 섬과 조금 떨어진 바다 위로 산책로 데크길을 만들어 바다와 무의도 섬의 풍경을 동시에 감삼 하실 수 있는 해안 둘레길입니다. 섬 일대의 주상절리와 기암괴석을 살펴보실 수 있고 전망대까지 이어진 길입니다.
반려견 동반도 가능한 길이며 800m 정도의 길지 않은 길이어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시면서 산책하시기 좋은 길입니다.
3. 둘레길
무의도 호룡곡산에서 하나개해수욕장으로 내려가는 도중에는 무의도 길 중에서 가장 정교하고 세밀한 형태로 이루어진 바위들이 있어서 서해의 알프스라 불리는 곳인 환상의 길이 있는데 이 길은 산림욕 길과 이어져 해안데크길과 해변을 위에서 조망하면서 걸을 수 있는 아름다운 길입니다.
<< 무의도 호룡곡산길 >>
총길이 : 7.2km
소요시간 : 2시간 30분
난이도 : 중
< 코스 >
등산로 입구 → 마당바위 → 호랑바위 → 하나개해수욕장 → 환상의 길 → 마당바위 → 등산로입구
4. 섬여행정보
무의도는 섬의 형태가 소맷자락을 늘어뜨리고 있는 무희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유명한 드라마 천국의 계단 촬영지로도 유명한 섬입니다. 서해의 알프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무의도는 가는 곳마다 아름답고 환상적인 풍경은 물론이고 가볍게 산행할 수 있는 호룡곡산과 국사봉이 있어 등산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섬입니다.
그리고 유명한 하나개 해수욕장과 실미도 해수욕장이 있는데 썰물 때가 되면 실미해수욕장의 바닷길이 열려 실미도까지 걸어서 가보실 수도 있습니다. 실미도 유원지에서는 오토캠핑을 즐기실 수 있으며 소무의도와는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소무의도까지 가보실 수 있습니다.
소무의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시기 위해서는 무의 바다누리길 반드시 걸어보셔야 하는데 소무의 인도교길과 명사의 해변길을 따라서 서해바다의 신비로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둘러보시는 시간은 1시간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무의도 가는 방법과 가볼 만한 곳, 둘레길 그리고 섬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의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